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조회 수 95
Extra Form
저자 김종훈 엠마누엘 신부

바티칸의 여름 캠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국내 교회의 여름 캠프가 대부분 취소된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바티칸이 후원하는 여름 캠프가 7월 초에 개최되었습니다. 이곳에 교황님께서 방문하셨다고 합니다. 교황님께서는 바오로 6세 홀에서 아침 식사 중에 방문하셨는데, 각 테이블을 돌며 참여 어린이들과 담소를 나누셨습니다. 캠프 놀이장에도 방문하셔서 아동들과 바닥에 앉아 게임을 즐기며, 당신의 새 친구들을 격려하셨습니다. “오직 자신만 즐기고자 한다면 그것은 이기적입니다. 여러분들은 친구들과 함께, 이 좋은 시간을 보내도록 하세요.” 

 

지난 7월 초부터 바티칸 정원과 바오로 6세 홀에서 열린 여름 캠프는 바티칸 직원들의 자녀 백여 명이 참석했다고 합니다. 참석한 어린이들은 기도, 교리 교육, 게임 등 유익한 시간을 보내면서 코로나에 대항하는 건강을 챙기고 기쁨을 나누었다고 합니다. 여름 캠프를 준비한 관계자는 이 캠프를 통해 어린이들이 이 엄중한 시기에 “그들의 여름을 차분하게” 보내기를 희망하였습니다. 신앙 캠프를 열지는 못하지만, 우리 주일학교 어린이들도 주님의 사랑과 축복 안에서 차분하게 이 여름을 지낼 수 있는 신앙의 지혜를 모을 때입니다.

 

200802 세계교회(캠프) (홈피용).jpg

 

아프리카 가나의 ‘불같은 여름’: “영의 아이들에게 내린 희망의 빛”

아프리카 가나에는 잘못된 지역 신심에 의해 희생되는 어린이들이 있습니다. 현지 선교사들은 이 어린이들을 “영의 아이들”(Spirit Children)이라고 부르며, 새로운 삶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 어린이들은 육체적으로 ‘나쁜 운명을 타고 태어났다’라고 여겨져 지역 공동체로부터 유기되고 배척되거나 심지어는 죽임을 당하기도 합니다. 이 ‘거부된 아이들’은 사랑의 마리아 수녀회에서 설립한 ‘하느님의 자녀들을 위한 나자렛집’에 머물며 ‘육의 아이들’이 아닌 ‘영의 아이들’로 새로 태어나 희망의 불꽃을 피우고 있다고 합니다. 

 

책임자인 무무니 수녀는 ‘나자렛집’에는 그리스도교뿐 아니라, 이슬람, 지역 신심을 믿는 어린이들이 함께 모여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아이들’이며, 대부분 폭력의 희생자입니다. 지역에서 ‘기형 또는 장애’는 ‘악’이라고 믿고 있으며 불운의 상징으로 여겨진다고 합니다. 어린이뿐 아니라 성인이라 할지라도 ‘청각 장애, 언어 장애, 뇌전증, 소아마비, 수두증 등’의 질환을 앓는 이들은 지역의 불운을 떨쳐버리게 하는 ‘버려진 희생 제물’이 됩니다. 서로 거리를 두는 것이 예의가 되는 오늘날 비대면 시대 상황에서 ‘하느님의 구원 손길’이 절실한 이 아이들을 만날 수 있는 사랑과 희망의 길을 찾는 것이 필요한 때입니다.

 

200802 세계교회(무무니수녀) (홈피용).jpg

 


  1. 세계 교회의 아이들과 여름

    Date2020.07.28 By미디어국 Views95 file
    Read More
  2. 15살의 복자와 인터넷

    Date2020.07.03 By미디어국 Views206 file
    Read More
  3. 교황 요한 바오로 1세 재단

    Date2020.06.05 By미디어국 Views104 file
    Read More
  4. 교황님의 영명 축일

    Date2020.05.08 By미디어국 Views136 file
    Read More
  5. 교황님의 사순 피정: “하느님의 친밀한 형제애의 모범인 모세”

    Date2020.04.03 By미디어국 Views224
    Read More
  6. 세계 교회 2020년 3월

    Date2020.02.27 By미디어국 Views115
    Read More
  7. 세계 교회의 다양성 안의 일치

    Date2020.01.31 By미디어국 Views77
    Read More
  8. 세계 교회의 관심과 노력

    Date2020.01.02 By미디어국 Views113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